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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tice

Notice

더존비즈온, IDC 및 클라우드 서버 이용약관 개정 안내 (시행일자: 2025년 12월 24일)

일반공지2025.12.17

 

안녕하세요.
더존비즈온 D-Cloud 센터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IDC 및 클라우드 서버(Cloud Server) 이용 약관의 내용이 변경되어 2025년 12월 24일자로 개정될 예정입니다.
변경되는 약관 내용을 확인하시어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
■ 변경 일정
• 사전 공지일: 2025년 12월 17일
• 개정 시행일: 2025년 12월 24일

■ 변경 사유
• IDC 이용약관 이용자 형태별 불만 처리절차 및 처리기한 내용 추가

■ 변경 내용
• 더존비즈온 IDC 이용약관 변경 내용 (신구대조표)
    -. 이용약관 제 28조 이용자 불만 처리 절차와 처리 기한 내용 추가
    -. 약관 제정 및 개정 이력 추가 : (개정일) 이약관은 2025년 12월 1일에 개정되었습니다.

현행 (240301)개정 (251224)비고
-

제28조 이용자 불만 형태별 처리절차 및 처리 기한
①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며, 이용자의 불만, 건의 또는 문의는 전화, 방문, 이메일, 홈페이지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접수합니다.
② 이용자의 불만형태에 따른 접수 및 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이 운영합니다.

구분불만형태원인처리절차처리 기한
1 서비스 품질 관련 불만 회사의 귀책 사유 클라우드 성능, 회선품질,
네트워크 속도 지연, 트래픽
이상 등 점검 후 개선 조치
접수 후 즉시 처리,
단 원인 분석 필요시
3영업일 이내
이용자 귀책사유
2 서비스 장애·중단 관련 불만 회사의 귀책 사유 장애원인 분석 후 긴급복구
및 재발방지 대책 수립
접수 후 1영업일 이내,
완료 즉시 이용자 통보
이용자 귀책사유
3 기타 일반 민원 회사의 귀책 사유 서비스 이용 관련 건의사항
응대 불만 등
접수 후 5영업일 이내,
답변 또는 처리 결과 통보
이용자 귀책사유

③ 상기 처리 기한 내 처리가 어려운 사유(조사 필요, 외부기관 협의 등)가 있는 경우, 그 사유와 예상 처리 일정을 이용자에게 사전 통보합니다.

④ 이용자는 24시간 언제든 고객센터 또는 D-CLOUD센터 운영부서를 통해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으며, 회사는 영업시간( 평일 09:00~18:00, 점심시간은 제외) 외 접수, 야간 또는 휴일 접수 건 등 중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익영업일에 접수하여 처리합니다.
대표 전화번호 : 1670-1472 / 이메일 주소 : dmaster@douzone.com

⑤ 회사는 이용자 불만의 원인 분석 및 개선 조치 결과를 내부적으로 관리·점검하며, 중대한 서비스 장애 등 이용자에게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에 한하여 공지 또는 해당 이용자에게 개별 통보할 수 있습니다.

전기통신사업법에 따른 내용 수정


• 더존비즈온 클라우드 서버 이용약관 변경 내용 (신구대조표)
    -. 이용약관 제 27조 이용자 불만 처리 절차와 처리 기한 내용 추가
    -. 약관 제정 및 개정 이력 추가 : (개정일) 이약관은 2025년 12월 1일에 개정되었습니다.

현행 (240301)개정 (251224)비고
-

제27조 이용자 불만 형태별 처리절차 및 처리 기한
①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며, 이용자의 불만, 건의 또는 문의는 전화, 방문, 이메일, 홈페이지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접수합니다.
② 이용자의 불만형태에 따른 접수 및 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이 운영합니다.

구분불만형태원인처리절차처리 기한
1 서비스 품질 관련 불만 회사의 귀책 사유 클라우드 성능, 회선품질,
네트워크 속도 지연, 트래픽
이상 등 점검 후 개선 조치
접수 후 즉시 처리,
단 원인 분석 필요시
3영업일 이내
이용자 귀책사유
2 서비스 장애·중단 관련 불만 회사의 귀책 사유 장애원인 분석 후 긴급복구
및 재발방지 대책 수립
접수 후 1영업일 이내,
완료 즉시 이용자 통보
이용자 귀책사유
3 기타 일반 민원 회사의 귀책 사유 서비스 이용 관련 건의사항
응대 불만 등
접수 후 5영업일 이내,
답변 또는 처리 결과 통보
이용자 귀책사유

③ 상기 처리 기한 내 처리가 어려운 사유(조사 필요, 외부기관 협의 등)가 있는 경우, 그 사유와 예상 처리 일정을 이용자에게 사전 통보합니다.

④ 이용자는 24시간 언제든 고객센터 또는 D-CLOUD센터 운영부서를 통해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으며, 회사는 영업시간( 평일 09:00~18:00, 점심시간은 제외) 외 접수, 야간 또는 휴일 접수 건 등 중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익영업일에 접수하여 처리합니다.
대표 전화번호 : 1670-1472 / 이메일 주소 : dmaster@douzone.com

⑤ 회사는 이용자 불만의 원인 분석 및 개선 조치 결과를 내부적으로 관리·점검하며, 중대한 서비스 장애 등 이용자에게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에 한하여 공지 또는 해당 이용자에게 개별 통보할 수 있습니다.

전기통신사업법에 따른 내용 수정



더존비즈온은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